Contents
보청기 가격, 제품에 따라 천차만별
분당에서 보청기를 구매하려면 가격이 중요한 고려 요소가 되겠죠? 하지만 정작 보청기 가격은 제품과 성능에 따라 천차만별이에요. 저렴한 제품도 있지만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도 많답니다.
또한 같은 제품이라도 센터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른 경우가 허다해요. 그래서 딱 부러 이 정도 가격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분당 보청기 센터별 가격표 대충 알아보기
하지만 아주 대략적인 분당 보청기 가격표라도 알아보면 참고할 만해요. 예를 들어 오티콘과 금강보청기 분당센터에서 취급하는 보청기 가격은 대략 이렇습니다:
오티콘 보청기가격 (분당센터)
- 보급 귀걸이형: 50만원
- 보급형 4~6채널: 99만원
- 경제형 6~8채널: 150만원
- 고급형 8~16채널: 220만원
- 프리미엄 10~20채널: 320만원
- 고성능프리미엄 20채널: 420만원
금강보청기 가격 (분당센터)
- 편의형(귀걸이형): 50만원
- 보급형(귓속형, 오픈형): 110만원
- 기본형(귓속형, 오픈형): 130만원
- 고급형(귓속형, 오픈형): 150만원
- 프리미엄(귓속형, 오픈형): 200만원
이처럼 보청기는 기종과 성능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죠. 또한 보청기를 직접 착용해봐야 본인에게 맞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센터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분당에서 후기 좋은 보청기 센터는?
그래서 분당에서 보청기를 구매할 때는 가격뿐만 아니라 전문성 있는 상담과 청력검사를 도와줄 수 있는 잘하는 센터를 찾는 게 중요해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분당에서 후기 좋은 보청기 센터 5곳입니다:
오티콘 보청기 분당센터
오티콘 제품은 물론이고 포낙, 와이덱스, 시그니아, 스타키, 벨톤 등 세계적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다양한 청력 검사로 적합한 보청기를 처방해주고, 보청기 지원금과 장애인 등록 관련 서류업무도 대행해주는 전문센터랍니다.
금강보청기 분당센터
청각학 석사 출신 대표원장이 직접 상담해주는 곳이에요. 보청기 상담뿐만 아니라 이명, 난청 상담도 꼼꼼하게 해주신답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출장 방문 상담도 진행하고 있어 편리해요.
시그니아보청기 분당센터
야탑이비인후과와 협력 진료를 하는 등 전문 의료진과의 연계 시스템으로 청능 재활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보청기 렌탈 상담과 시험 착용 서비스까지 제공하니 보청기 렌탈을 고려하신다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보청기 렌탈 상담은 필수!
일부 분들은 보청기 구매 비용 부담 때문에 렌탈을 고려하시기도 해요. 보청기 렌탈은 보증금을 내고 월 사용료를 내는 식인데 장단점을 꼭 체크해야 해요. 예를 들어 월 사용료가 높다거나, 중도 반납 시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어서 상황에 따라 렌탈이 오히려 불리할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보청기 렌탈 상담은 필수랍니다!
분당에서 더 알아볼 보청기 센터
스타키보청기 분당난청센터, 나우히어링 보청기 청각언어센터도 분당에서 후기가 좋은 곳이에요! 시간이 되신다면 한 번씩 방문해보시면 좋겠네요. 보청기 센터 선택 시 제 추천 꿀팁은!
- 2~3군데 이상의 센터를 방문하고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해보기
- 무료 상담 및 청력 검사를 꼭 받아보기
- 직원뿐만 아니라 청각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음
한 번의 방문으로는 어려우니 숙고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저도 더 많은 분당 보청기 센터 정보를 수집해서 후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귀 건강 잘 챙기셨으면 좋겠네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보청기 지원금 자격 조건 신청방법 안내
보청기 지원금은 청각장애인으로 등록되어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요. 장애등급까지는 필요 없고, 청각장애인으로 등록만 되면 됩니다.
보청기 정부지원금(보조금) 신청 방법과 상세한 혜택을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보청기 비교 : 귓속형 vs 귀걸이형 보청기 선택 요령
귓속형과 귀걸이형 보청기 중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되시나요? 보청기 선택 시 주의할 점 5가지를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해보세요.
보청기 브랜드 비교
보청기는 여러 브랜드가 있는데요. 보청기 센터에서 상담할 때 의사 선생님이나 상담사 분들이 추천해주는 브랜드도 있겠지만, 본인 스스로 해당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는 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