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에 좋고 나쁜 음식들! 꼭 알아두세요

이명 고민 해결의 지름길, 음식 조절

여러분 귀에서 잡소리가 들리나요? 우웅웅~, 징~, 씽~ 그 고통스러운 소리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오늘 준비한 정보를 유심히 보셔야 합니다.

이명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주목! 이명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음식과 삼가야 할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명 치료

저의 경우에는 2년 전 어느 여름날 갑자기 왼쪽 귀에서 웅웅대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별일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3주 넘게 지속되며 먹먹함까지 더해지자 병원을 찾았죠. 결과는 전~이~명을 동반한 저주파성 돌발성 난청이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2주 입원을 권하셨는데 시간이 없어 통원 치료를 받았어요.

수고 끝에 극복했죠!

속 시원히 들리는 웅웅 소리보다 먹먹함이 정말 힘들었답니다. 하지만 꾸준히 음식 관리와 운동 치료를 하며 인내심을 갖고 지내다 보니 현재 거의 정상 청력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지금이라도 이명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께 저의 노하우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명에 좋은 음식 7가지

이명은 “귀에 걸리는 고혈압”이라고도 불린답니다. 그만큼 귀 압력을 낮추어 주는 식단이 중요하죠. 이뇨작용이 있어 압력을 내려주고 노화를 막는 음식들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메가3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인 오메가3는 노화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중장년층도 애용하죠. 이 오메가3가 귀 노화도 막아준답니다. 등푸른 생선으로도 섭취할 수 있지만 보조제를 먹는 게 편리하답니다.

검은 콩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고단백 식품인 검은 콩은 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천천히 이명을 낫게 합니다.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요리해 드셔도 좋아요.

토마토

BBC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토마토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이충만감을 완화해 줍니다. 아침마다 즙을 내어 마셔도 좋고, 샐러드나 주스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호두

이명에 좋다고 의사 선생님도 추천한 바 있는 호두! 고단백, 고비타민, 식이섬유 등으로 청력에 도움이 된답니다. 간식으로 먹어도 좋지만 과식은 삼가세요.

산수유

우르솔릭산 성분으로 노화를 막고 이충만감도 해소해 주는 산수유는 분말, 즙 형태로 섭취하기 좋습니다. 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되죠!

신선한 고기

붉은빛의 고기라면 돼지고기, 양고기 등이 적당한데요. 이런 고기에는 철분, 아연, 항산화 물질이 듬뿍! 신체 기력 보강과 청력 개선에 좋습니다. 다만 지방이 많은 내장류는 피하세요.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풍부한 엽산은 매니에르 증상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귀 속 달팽이관을 안정시켜 주는 셈이죠.

삼가야 할 이명 악재 음식

이번엔 이명에 나쁜 영향을 주는 음식 3가지를 짚어보겠습니다. 이명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이런 음식을 제한하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술, 담배, 커피

이명 환자의 숙적! 바로 카페인과 알코올입니다. 의사 선생님도 이 두가지를 절대 피하라고 주문하셨는데요. 이렇게 귀 압력을 높이는 탓에 먹먹해지거든요. 담배도 마찬가지입니다.

소금(짠 음식)

이명은 귀에 고혈압을 일으켜 먹먹함을 줍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이뇨제를 처방하는 거죠. 짠 음식은 향해야 할 방향과 정반대라고 봐야겠네요. 저도 한동안 무염식을 했답니다. 김치도 물에 씻어 먹었죠.

인스턴트, 레또르트

화학 첨가물, 나트륨, 트랜스지방 등 독소로 둘러싸인 인스턴트 식품들은 청력 악화의 주범이라고 해요. 신장 건강도 해치고요. 가공식품보다 자연 식단으로 이행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명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몸 관리에 힘쓰시면서 침착한 마음가짐으로 하루하루 견디신다면 반드시 이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예요. 건강한 귀를 되찾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