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배터리 오래 쓰는 비법 나왔습니다!

실내 상온에서만 보관해요~

안녕하세요, 청력 관리 애호가분들! 오늘은 보청기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는 꿀팁을 드리려고 해요. 첫 번째로 중요한 건 실내 상온에서만 보관하는 거예요.

너무 추운 곳에 두면 배터리 수명이 확~ 줄어들 수 있거든요. 혹시 밖에 나가실 일이 있다면 보청기를 귀에서 빼내셔서 안주머니에 넣어두시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추운 날씨에는 모자나 귀마개를 활용해 귀를 보온해주면 좋아요.

운동할 때는 잠시 빼둬요!

다음으로 중요한 건 운동할 때 보청기를 빼두는 거예요. 특히 수영이나 스키 같은 물과 접촉하는 운동은 꼭 보청기를 벗어두세요.

물기나 땀 때문에 배터리가 상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운동하다 보청기를 떨어뜨리면 큰일 나죠? 안전하게 운동하셨으면 좋겠어요!

잠자기 전 마른 천으로 닦아주기

운동 외에도 잠자기 전에는 마른 천으로 보청기와 배터리를 잘 닦아 주는 게 좋습니다. 하루 종일 귀에 착용한 기기잖아요?

그 사이에 습기나 땀, 때가 묻어있을 수 있으니까요. 청결하게 유지해야 배터리 수명도 길어지고 보청기도 오래 쓸 수 있어요!

결로 주의하세요!

또한 실내외 온도 차이로 인한 결로 현상도 주의해야 해요. 겨울철 추운 바깥에서 실내로 들어올 때 보청기에도 김이 서릴 수 있거든요.

이럴 때는 일단 보청기를 귀에서 빼서 마른 천으로 닦아준 뒤, 제습기에 넣어둬야 합니다. 결로가 보청기 안으로 스며들면 곤란하니까요!

정전기도 체크하세요

겨울철에는 정전기도 조심해야 해요. 겨울 날씨가 건조하다 보니 옷을 벗을 때 많이 발생하죠. 보청기는 정전기에 약해서 오작동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옷 벗기 전에 다른 금속 물체를 만져 정전기를 없애는 것이 좋답니다. 손과 발 피부도 촉촉하게 유지하면 정전기 발생을 줄일 수 있어요.

이 정도만 기억하셔도 충분히 보청기 배터리를 오래 쓰실 수 있을 거예요! 기기를 오래 쓰려면 사소한 관리가 중요하답니다. 앞으로도 청력 관리에 대한 유용한 팁을 자주 들고 올게요~^^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