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건강을 위한 발효식품 7가지와 맞춤형 운동법!

청력 저하 초기 증상엔 바로 병원 방문이 급선무

안녕하신가요? 🙂 요즘 많은 분들이 청력 저하로 고민하고 계시죠. 저도 그랬었어요. 귀에서 웅웅 소리가 들리더니 먹먹해지고 멀쩡하던 청력이 가물가물해졌던 경험이 있습니다.

난청을 겪게 되면서 귀 건강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깨달았죠. 아~ 분명 그때 더 빨리 병원에 갔어야 했는데… 후회가 막심했습니다.

건강한 귀 지키기 위해선 음식부터 체크해야죠

병원 치료도 중요하지만, 먼저 일상생활에서부터 귀 건강을 위한 실천이 필요해요! 아래 7가지 음식을 주기적으로 섭취한다면 청력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오메가3

혈관 건강과 신체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오메가3는 이명(귀 울림 증상)을 막아줍니다. 천연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 연어 등을 자주 먹거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견과류

아몬드, 브라질너트,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에는 청신경 활동을 돕는 아연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아침식사 대신 견과류를 먹는 것도 건강한 청력 유지에 좋은 방법이죠!

녹황색 채소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 같은 녹황색 채소에는 귀신경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이 풍부해요. 매일 섭취하면 더욱 좋겠죠?

마늘

알싸한 매력의 마늘 🙂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귓속 달팽이관 혈관을 뚫어 주어 원활한 혈류를 유지해줍니다. 싱싱한 생마늘부터 조리한 마늘까지 모두 OK!

은행잎 추출물

이비인후과에서 처방하는 기넥신이라는 약 성분의 주재료죠. 귀의 압력을 낮추고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어렵지 않게 은행잎 녹차라도 즐겨 드시면 되겠네요?

바나나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한 바나나는 혈관 확장을 통해 혈류량을 높여주지요. 하루 한 번씩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선홍빛 육류

비타민B군과 단백질이 풍부한 선홍빛 돼지고기도 청력 증진에 좋답니다. 적당량 섭취하되 가공육은 되도록 자제해야겠죠?

청력 지키기 운동법까지 소개해드릴게요!

운동도 청력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맨발 걷기, 가벼운 등산, 요가, 명상 등의 운동이 효과적이랍니다. 맨발 걷기의 경우 족부 혈액순환 촉진으로 이명 완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여러분도 함께 실천해보실래요?

여기까지 청력 보호를 위한 발효식품과 운동법을 소개해드렸어요. 혹시라도 귀에 이상 증세가 느껴지면 얼른 전문의 진료를 받으세요.

소중한 청력, 손실되기 전에 미리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도 귀 건강 지키시는 데 작은 보탬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위로 스크롤